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멀티플렉스 광고 설정하는 2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자기 계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멀티플렉스 광고 설정하는 2가지 방법

by 밀레니얼TV 2022. 4.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구글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를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멀티플렉스 광고를 검색해서 오신 분이라면 티스토리 블로그 초심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막 시작한 입문 초보자는 전체 자동 광고를 하는 편인데 어느 정도 초보자 시점이 지나면 HTML 태그를 활용한 맞춤 형태의 광고를 설정하기 시작합니다.

티스토리에 설정 가능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에는 사이드바, 상단, 본문 중단, 하단 등 여러 위치에 광고를 적용할 수 있는데 광고의 종류 가운데서도 디스플레이, 인피드, 자동, 멀티플렉스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멀티플렉스 광고는 클릭률이 비교적 높아 많은 블로거들이 주로 애용하는 광고 형태인데요.

오늘은 바로 그 고효율의 멀티플렉스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하는 쉬운 방법과 어려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ml 태그는 초심자에게 어려운 느낌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매우 간편한 방법으로 HTML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설정하는 방법부터 보여드릴게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화면으로 접속해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그곳에서 좌측 탭의 광고/개요를 클릭하시면 여러분의 블로그 사이트가 보이는데 오른쪽 연필 모양의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수정으로 들어가시면 우측에 광고 설정 탭이 있어요.

거기서 자동 광고의 광고 형식을 클릭해 주시면 그 아래로 인페이지, 멀티플렉스, 앵커 광고 등 여러 설정 탭이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그러면 그곳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란의 설정을 체크해 주시고 사이트 적용하기만 해주시면 OK입니다.

필자처럼 전체 체크해 주셔도 좋아요. 그러면 자동으로 알아서 포스팅 내용을 분석하여 글 내용과 사진 분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AI가 자동으로 어울리는 광고를 설정해 줍니다.

자동 광고의 장점으로는 귀찮은 HTML 작업에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100% 양질의 포스팅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짧은 시간에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반면 자동 광고를 설정하지 않고 하나하나 손으로 광고를 설정하면 콘텐츠의 품질보다 광고에 신경 쓰다 보니 시간도 낭비되고 너무 많은 광고로 구독자의 이탈률도 높아질 위험이 존재합니다.

반응형

그럼 이번에는 어려운 방법으로 HTML 태그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표현이 어렵다지만 의외로 간단한 작업이에요. 다만 이해할 수 없는 영어로 된 명령어가 많아서 복잡해 보일 뿐이지 따라 해보면 그냥 복사 + 붙여넣기 작업이라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설정

이번에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광고 / 개요 탭으로 들어옵니다.

아까는 사이트 기준이었다면 이번에는 광고 단위 기준 탭으로 들어오세요.

그러면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에 디스플레이, 인피드, 자동, 멀티플렉스 광고가 보일 거예요.

멀티플렉스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멀티플렉스 광고 적용 예시

멀티플렉스 광고는 이런 형태로 여러 주제의 단일 광고가 4~8개가량 모여서 하나의 박스 형태로 나열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클릭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하나의 단일 광고가 하나의 블록으로 노출될 시 시청자가 관심 없는 분야라면 스킵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8개나 다른 종류의 광고가 동시에 나온다면 8개 가운데 1개라도 관심이 있는 광고가 나온다면 클릭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갈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고수들은 주로 멀티플렉스 광고를 설정하는데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 우측의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광고 작성이 완료되어 아래와 같은 코드가 나타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HTML 코드

바로 위에 보이는 영어와 숫자로 이루어진 복잡해 보이는 것이 바로 HTML 태그 코드인데요.

간단하게 코드 복사 버튼을 눌러서 위 명령어를 복사해 주세요.

그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메뉴에 오셔서 스킨편집의 HTML편집 탭으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HTML 스킨 편집

그러면 많은 명령어가 보이는데 그 가운데 div class entry 시작하는 곳을 찾아주세요.

이때 Ctrl + F 버튼을 이용하여 enrty를 검색하시면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곳을 찾았다면 / div 닫아진 곳 아래에 방금 복사하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세요.

복사 붙여넣기 적용된 코드를 함께 볼까요?

멀티플렉스 광고 HTML 설정

이렇게 그 위치에 복사한 태그를 넣어주고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위치에 코드를 넣은 것은 블로그 콘텐츠 하단에 적용하는 방식인데요.

멀티플렉스 광고는 사이드바 등에 적용할 수도 있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 위치는 콘텐츠가 종료되는 포스팅 하단에 위치했을 때 클릭률이 가장 높다는 결과가 입증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린 방법은 포스팅 하단에 적용하는 방법이오니 여러분의 콘텐츠에 광고 효율을 높여 보세요.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블로그 성장을 함께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