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및 K코드 적금
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암호화폐

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및 K코드 적금

by 밀레니얼TV 2022. 6. 7.

케이뱅크 한도 계좌 K코드 적금 가입하고 해제하기

K뱅크 한 번씩 사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케이뱅크모바일로 이용하는 인터넷 전용 1금융권 은행인데요.

아마 케이뱅크의 고객 90% 이상이 업비트의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서 개설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직접 케이뱅크를 가입하고 한도계좌를 해제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K뱅크 한도계좌

모바일로 최초 가입하면 사진과 같이 우리는 모두 한도계좌라는 마크가 보이게 됩니다.

이게 대충 1일 1회 이체 금액이 100만원이 최대인 정도로 매우 낮은데요. 이 정도 금액으로 암호화폐 투자는 턱도 없습니다.

저는 그동안 외부 지갑에서 업비트로 이동하여 거래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케이뱅크를 만들면서 한도계좌를 해제하는 방법까지 진행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근로소득자가 아니기 때문에 근로소득으로 한도계좌를 풀 수 없어서 코드K자유적금을 가입해 보았습니다.

적금을 가입하고 꾸준히 3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하면 한도계좌가 풀린다는 말이 있는데.

역시 저는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답답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증빙서류로 제출했는데 어라? 거절을 당했습니다.

케이뱅크 이체 한도 제한

케이뱅크 사업자등록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으로 한도 계좌 해제하기

사업자등록증명원으로 한도계좌 해제하기가 보이길래 자세히 읽지 않고 그냥 사업자등록증을 증빙서류로 제출했는데 부합하지 않는다고 거절을 당했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니까 사업자등록증이 아니라 사업자등록증명원이었습니다.

반응형

글이 너무 비슷해서 대충 보면 저처럼 실수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대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을 증빙서류로 제출하였어요.

당연히 올해 기준은 아직 없으니 작년 2분기를 출력해서 제출하였습니다. 

K뱅크 이체 한도 제한 해제

드디어 한도 제한이 풀렸네요. 서류를 제출하고 대략 30분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대략 1~2일 정도 소요될 줄 알았는데 정말 빠르네요.

아무튼 이체 한도 제한이 해제되니 기본으로 1회 이체한도는 1천만 원, 1일 이체 한도는 5천만 원이 되었네요.

케이뱅크 이체 한도 제한 해제 후 기본 한도

보통 사람들은 이 정도만 되어도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1회에 1천만 원씩, 1일에 5천만 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니 하루에 1천만 원씩 5번 하면 하루 5천만 원씩 투자할 수 있잖아요.

하루 5천만 원씩 10일이면 5억이네요. 이 정도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나요?

하지만 필자는 이보다는 조금 더 큰손이니 한도를 늘려볼까 합니다.

이체한도 변경

기본 1회 1천만 원의 이체 한도를 심사 없이 1회 1억원까지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일 가능 한도는 1억 5천입니다.

이 정도면 현금 흐름이 어느 정도 원활하게 업비트에서 재미있게 투자를 할 수 있겠네요.

필자의 경우는 꾸준히 투자하지 않고 4년마다 한 번씩 크게 투자를 합니다.

평소에 차트도 거의 보지 않아요. 업비트에 3개월 이상 한 번도 접속하지 않는 정도가 평균일 정도로 관심이 없습니다.

그냥 어차피 4년마다 계속 크게 상승하는 패턴을 알고 있으니 그냥 대충 하락장에 큰돈 한 번 넣어두고 2년 정도 기다리면 수십억 정도는 그냥 벌 수 있거든요. 필자는 매 4년 주기마다 수십억씩 비트코인 투자로 벌고 있습니다.

단 이런 기회는 4년 주기로 한 번씩 찾아오기에 긴 기다림이 필요하죠.

(필자는 시간의 소중함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라 사람 폐인 되는 단타는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제가 직접 집필하여 출간한 비트코인 암호화폐 관련 도서입니다.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꽤나 흥미로운 주제일 것입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비트코인 저자 조훈영이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 예측 성지 도서를 소개합니다 (4년 연속 예언 적중)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예언 성지 도서 지금은 절판되어 중고시장에서밖에 구할 수 없는 매우 귀한 도서를 소개합니다. 바로 '2020 비트코인 대상승장이 온다' 밀레니얼북스 출판 도서

millennial.tistory.com

 

 

2025년 비트코인 시세 전망 (하이먼 민스키 모델 이론)

비트코인이 국내에 가장 유명했던 시기를 기억하는가요? 바로 2017~2018년 붐이었을 텐데요. 그 당시 너도나도 다 뛰어들던 시기였습니다. 그 후 2018년부터 폭락하여 2020년 말까지 긴 조정을 거쳤

millennia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