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오토바이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 후기
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배달 오토바이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 후기

by 밀레니얼TV 2023. 3. 20.

배달 이륜차 시간제보험 사용 후기

시간제 보험 사용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이츠배민커넥트 등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배달하는 알바가 인기입니다.

하지만 스쿠터를 이용하여 배달 업무를 수행하려면 반드시 유상운송보험이 필요하죠.

쿠팡이츠 유상운송 시간제 보험
쿠팡이츠 유상운송 시간제 보험

위 사진은 제가 직접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앱에서 신청한 시간제보험의 보장 범위입니다.

오토바이는 플랜3과 플랜4가 존재하는데 PLAN3은 대인배상 제한 없이 모두 보장되는 것이고,

PLAN4는 배달 중 사고 발생 시 대인1 보상 범위는 개인이 가입한 보험에서 지불하고,

대인1을 초과하는 대인2 범위만 시간제보험에서 보상하는 것이라 조금 헷갈리고 복잡합니다.

배달 이륜차 자동차보험
배달 이륜차 자동차보험

그래서 플랜4로 가입 후 사고 발생 시 시간제보험 회사와 기사 개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와 협의하여 대인1, 대인2를 각각 보상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라 실제 보험사 직원도 이 부분을 헷갈려 하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시간제 보험이란 것 자체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는 새로운 것이라 아직 생소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쿠팡이츠 배달 이륜차 시간제보험
쿠팡이츠 배달 이륜차 시간제보험

쿠팡이츠를 통해 시간제보험을 신청하니 롯데손해보험에 등록됩니다.

배민커넥트의 경우는 KB와, 또 다른 회사 2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사람에 따라서 신청 즉시 단 1초 만에 가입이 완료되는 경우도 있으며,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추가 서류를 요구하고 가입까지 하루 이틀 소요되는 상황도 있습니다.

쿠팡이츠 앱 시간제보험 화면
쿠팡이츠 앱 시간제보험 화면

시간제 보험이 등록되면 쿠팡이츠 앱을 실행시켰을 때 상단에 '시간제보험' 마크가 생깁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차량별로 시간제보험을 등록할 수 있는 것인데

오토바이가 여러 대 있는 경우 등록 대수만큼 각각 가입하여 주행할 때 차량 번호를 선택하여 바꿔가며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업이 아닌 부업으로 간간히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시간제로 이용하는 편이 합리적이죠.

다만 시간당 1,200원 정도가 부과되는 요금을 생각하면 하루 7시간 이상 주행하는 전업 기사에게 시간제는 오히려 손해이며 개인으로 가입하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배달용 개인 유상운송보험은 인터넷 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하니 전업이라면 직접 알아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배달 오토바이 유상보험 진짜 싸게 가입하는 2가지 방법

오토바이 유상보험 저렴하게 가입한 후기 제가 직접 이륜차 보험에 가입한 100% 솔직한 후기입니다. 결론부터 알려드릴게요. 제가 가입한 오토바이(이륜차) 유상운송 배달 종합보험 증권입니다.

millennial.tistory.com

 

 

전기스쿠터 vs 오토바이 보험료 비교 (50cc 125cc 소형 중형)

배기량 기준 보험료 차이 비교 이륜차 오토바이는 배기량에 따라서 보험료가 차이 나게 됩니다. 제가 직접 보유하고 있는 스쿠터입니다. 이륜차를 좋아해서 번호판을 등록한 스쿠터만 5대를 가

millennial.tistory.com

 

 

쿠팡이츠 플러스 배달수익 장단점 완벽 분석 (기본 단가 안내)

새로운 이츠플러스 라이더 배달 수익 2022년 쿠팡이츠에서 잠깐 플렉스라는 이름의 벤더사를 구축했다가 현재는 손절하여 규모를 축소 중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외주를 주는 형태의 협력업체

millennial.tistory.com

 

댓글